Bemani/Beatmania IIDX

Beatmania IIDX 16TH Emperss 스코어 그래프

BOG 2009. 5. 12. 21:50

스코어 그래프

 

 
스코아 그래프와는 자기 베스트, 전국 스코아, 현별 스코아 등 플레이중에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싱글 플레이시
싱글 플레이시 

더블 플레이시
더블 플레이시 

 


스코아 그래프는3종류 있습니다.

·현재의 스코아 그래프
·자기 베스트 스코아 그래프
※e-AMUSEMENT PASS(을)를 사용하지 않으면 나오지 않습니다.
·타겟 스코아 그래프

타겟 스코아 그래프는 유저가 자유롭게 커스터마이즈 할 수 있습니다.

스코아 그래프 설명

 

타겟 스코아 그래프의 선택의 방법

 

 

모드 선택 화면, 곡선택 화면,EXPERT화면, 단수 인정 화면에서 시작 버튼을 누르면 게임 옵션 윈도우가 나오는 것과 동시에
아래로부터 스코아 그래프 윈도우가 나옵니다.

스코아 그래프 선택

턴테이블을 돌린다고 표시하는 스코아 그래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 환경에 의해 선택할 수 있는 타겟 스코아 그래프가 다릅니다.


e-AMUSEMENT PASS사용시

「그래프 표시 없음」
「자기 베스트 스코아만」
「전국 톱」 
「전국 평균」
「도도부현 톱」
「도도부현 평균」
「 동단수 톱」
※단수를 취득하고 있지 않으면 나오지 않습니다.
「 동단수 평균」
※단수를 취득하고 있지 않으면 나오지 않습니다.
「케이스내 톱」
「케이스 우치히라균」
「DJ 000」
※라이벌을 설정해 있으면 출현합니다.
「라이벌 톱」
※라이벌을2사람 이상 등록하고 있지 않으면 나오지 않습니다
「라이벌 평균」
※라이벌을2사람 이상 등록하고 있지 않으면 나오지 않습니다
「PACEMAKER AAA」
「PACEMAKER AA」
「PACEMAKER A」

·「DJ 000」은, 현재 등록중의 라이벌의 이름이 표시됩니다.
현재 선택중의 곡의 자기 베스트가, 라이벌에 이기고 있으면 노래져, 지고 있으면 푸르러집니다.

·「케이스내 톱」은,VEFX버튼을 누르면, 현재 선택중의 곡의 케이스내 톱 보관 유지자의DJ네임이 표시됩니다.
또 그DJ네임은, 자기 베스트가 그 케이스내 톱에 이기고 있으면, 문자가 노랗고, 지고 있으면 푸르게 표시됩니다.



 

고스트 스코아 표시와 위치의 선택

 

 

특정의 스코아 그래프를 선택했을 경우 최종적인 스코아 뿐만이 아니라, 플레이 도중의 스코아도 표시됩니다.

 

(e-AMUSEMENT대응KIT그리고,e-AMUSEMENT PASS(을)를 사용한 플레이어가1사람 이하때만 출현합니다.)
e-AMUSEMENT PASS(을)를 사용하고 있으면, 설정한 표시 위치를 기억합니다.

EFFECT버튼을 누를 때마다, 「A→B→C→OFF→A. .」라고 바뀝니다.

 

TYPE A (싱글 플레이)
TYPE A (싱글 플레이)
1

TYPE A (더블 플레이)
TYPE A (더블 플레이)
 

 

TYPE B (싱글 플레이)
TYPE B (싱글 플레이)
 

TYPE B (더블 플레이)
TYPE B (더블 플레이)
 

 

TYPE C (싱글 플레이)
TYPE C (싱글 플레이)

TYPE C (더블 플레이)
TYPE C (더블 플레이)

 


고스트 스코아 표시 가능 그래프는 이하와 같습니다.

「전국 톱」
「도도부현트
프」
「단수 톱」
「라이벌 스코아」
「케이스내 톱」

또, 그 대상곡을 플레이어가 과거에 플레이하고 있는 경우 자기 베스트 스코아의 고스트도 표시됩니다.

※주의:고스트는 완전한 것은 아니고 어느 정도의 오차가 생깁니다만 양해 바랍니다.

 

고스트 스코아 표시와 위치의 선택

 

 

2사람 플레이로BATTLE옵션을 넣고 있으면, 게임 옵션 설정시에
고스트 스코아의ON/OFF(을)를 설정하는 윈도우가 나옵니다.
이 고스트 스코아를ON(으)로 하면 플레이중, 고스트 스코아의 표시 위치에 상대와의 스코아 차분이 리얼타임에 표시됩니다.

스코아 차분 표시

·e-AMUSEMENT PASS미사용시로e-AMUSEMENT대응KIT의 경우

「그래프 표시 없음」
「전국 톱」
「전국 평균」
「케이스내 톱」
「케이스 우치히라균」
「PACEMAKER AAA」
「PACEMAKER AA」
「PACEMAKER A」



·e-AMUSEMENT비대응KIT의 경우

「그래프 표시 없음」
「케이스내 톱」
「케이스 우치히라균」
「PACEMAKER AAA」
「PACEMAKER AA」
「PACEMAKER A」


※2P플레이, 더블 배틀 플레이시의 경우는 그래프의 선택 및, 표시는 할 수 없습니다.


 

스테이지 결과

 

고스트를 온으로 하고 있으면, 스테이지 결과 화면에서, 자기 베스트, 라이벌, 이번 스코아의 추이가 그래프로 표시됩니다.
또, 스코아의 비교 차분과 가깝다DJ레벨 보더와의 차분도 표시됩니다.

스테이지 결과

 

결과의 스테이터스

·
이번 스코아:플레이어의 스코아
·
TARGET스코아:선택한 스코아 그래프의 스코아로부터 비교한 차분을 표시
·
자기 베스트 스코아:플레이어의 자기 베스트 스코아로부터 비교한 차분을 표시
·DJ LEVEL:다음의DJ LEVEL에 도달하는 스코아의 차분을 표시
 

 

시작 버튼을 누르면, 스코아율 추이의 그래프에 바뀝니다.
(한번 더 시작 버튼 누르면, 스코아 추이의 그래프로 돌아옵니다)

스코아율 추이의 그래프

스코아의 취득율의 변천을 그래프화한 것입니다.
예를 들면, 그래프가 상부를 지키고 있으면, 그 사이는 고스코아를 계속 취하고 있던 개소라는 것이 됩니다.
반대로, 그래프가 패이고 있는 개소는, 스코아를 별로 잡히지 않았던 개소라는 것이 됩니다.

 

 

출처 : KONAMI http://www.konami.jp/bemani/bm2dx/bm2dx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