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mani/Beatmania IIDX

Beatmania IIDX 16th 가상서버 접속 메뉴얼.

BOG 2009. 11. 9. 19:50

 

 

 

오랜만에 업데이트를 해봅니다.

 

아놔.. 퀸투덱 서버방법은 고사하고, 자신이 예정한 약속을 자신이 어겨버리는 꼴이 되어버리다니..

 

직장에서 계속 검열대기라 시간이 쪼달리는군요;

 

비록 정성이 없지만, 부랴부랴 메뉴얼을 번역해서 올려봅니다.

 

▶ 일어 번역

 

[역자주]
한글윈도우XP에서 테스트. 설명이 부족한 부분과 오류가 난 내용등에 대한 보충 설명을 추가했습니다.


[서론]
·이 세트는 로컬로 eAmusement 환경을 구축하고, IIDX16EMPRESS의 네트워크 기능을 포함해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것입니다.

·이 세트의 사용에 관해서는 전적으로 본인 책임입니다.

·이 eEmu 서버는 VC#2005로 작성되고 있기 때문에, 그 손의 툴을 사용하면 용이하게 역 컴파일 할 수 있습니다만, 역 컴파일로
얻을 수 있던 결과(원시 코드)에 대한 비판은 일절 받아들이지 않습니다.
(어쨌든 움직이면 좋다는 스탠스로 만들었으므로 꽤 적당한 코딩입니다! 부끄럽기 때문에 할 수 있으면 보지 말고 해 주세요.)


[주의]
이 eEmu 서버는 E-Amusement와는 호환성이 없으므로 DJT 클라이언트로 E-Amusement에 접속하거나
반대로 이 클라이언트로 E-Amusement에 접속하지 말아 주세요.


[기존의 불편]
초기의 EXE(I00:J:A:A:2008111900)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아래의 문제점이 발생합니다.
·HAZARD를 선택한 다음의 회에 모드 커서의 기본 위치가 튜토리얼이 되어 있다.
·EMPRESS PLACE 폴더 문제로 다운.


[보충]
·MySQL 서버, eEmu 서버, 클라이언트는 설정에 의해 각각 PC별로 실행 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역자주 : 프리서버가 가능하다는 이야기.)
여기서는 편의상 모두 1개의 PC에서 실행하는 방법으로 적어 두었습니다.

·eEmu 서버를 실행하려면 .NET FRAMEWORK 2.0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eEmu 서버는 4116 포트를 사용합니다.
·eEmu 서버는 MySQL 서버 5.0(Win32)으로 실행한다는 조건으로 작성되었습니다.

 

[MySQL이 없는 환경에서의 실행 순서]
 1:MySQL 설치
  각 단계별 스크린샷을 "MySQL 스크린샷" 폴더의
  001.PNG~014.PNG로 저장해 두었으니필요할 때마다 참고해 주세요.

  1.01 mysql-5.0.81-win32 폴더내의 setup.exe를 실행합니다.
  1.02 Setup Welcome 화면이 표시되므로 Next를 누릅니다.
  1.03 Setup Type 선택 화면에서, Typical가 선택되어있는지 확인하고 Next를 누릅니다.
  1.04 확인 화면이 표시됩니다. Install을 누릅니다.
  1.05  설치가 다 될때까지 기다립니다.
  1.06 MySQL Enterprise의 광고가 표시됩니다. 무시하고 Next를 누릅니다.
  1.07 MySQL Enterprise Monitor Service의 광고가 표시됩니다. 무시하고 Next를 누릅니다.
  1.08 설치 완료 화면이 표시되므로, Configure MySQL Server now에 체크가 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Finish를 누릅니다.
  1.09 Config Welcome 화면에서 Next를 누릅니다.
  1.10 Config Type 선택 화면에서, Standard Configureation을 선택하고 Next를 누릅니다.
  1.11  서비스 등록 설정 화면에서
   Install As Windows Service에 체크
   Service Name에서 MySQL을 선택
   Launch the MySQL Server automatically에 체크
   Include Bin Directory in Windows PATH의 체크 해제 (이상 기본값)
  를 확인하고 Next를 누릅니다.
  1.12 계정 설정 화면에서 Modify Security Settings에 체크가 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New root password란과 Confirm란에 아무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Next를 누릅니다.
  (여기서 입력된 패스워드는 나중에 데이터를 덮어쓰지만, 일단 기억해두시기 바랍니다.)
  1.13 Config 실행 화면이 표시되면 Execute를 누릅니다.
  1.14 작업이 끝나면 Finish를 누릅니다.

 2:MySQL의 정지
  2.1 시작 - 실행에서 services.msc와 입력하거나 제어판 - 관리도구 - 서비스로 서비스창을 띄웁니다.
  2.2 MySQL을 오른쪽 클릭하거나 ■을 눌러 정지합니다.

 3:초기 데이터의 설치
  3.1 MySQL의 설치장소(기본경로는 C:\Program Files\MySQL\MySQL Server 5.0)에 들어가서
       data 폴더를 삭제합니다.

  3.2 첨부힌 초기 데이터 폴더의 있는 data 폴더를 MySQL의 설치 폴더에 복사합니다.
       (순서 3.1에서 지운 데이터를 대신합니다.)

  3.3 첨부한 초기 데이터 폴더의 있는 my.ini를 MySQL의 설치 폴더에 덮어씁니다.

  이 방법으로
  MySQL의 계정 유저명:root 패스워드:abc12345
  MySQL의 포트 번호:3306
  으로 설정됩니다.

  또, eEmu용의 데이터베이스로서 iidx16emu가 작성됩니다.

 4:MySQL의 정지
  4.1 시작 - 실행에서 services.msc와 입력하거나 제어판 - 관리도구 - 서비스로 서비스창을 띄웁니다.
  4.2 MySQL을 오른쪽 클릭하거나 ▶을 눌러 실행합니다.

  4.3 여기서 오류로 MySQL이 실행되지 않을때.
   4.3.1 시작 - 모든 프로그램 - MySQL - MySQL Server 5.0 - MySQL Server Instance Config Wizard 를 실행합니다.
   4.3.2 Reconfigure Instance 를 선택하고 Next를 누릅니다.
   4.3.3 1.10 의 과정을 한번 더 실행합니다. 이 때 비밀번호는 반드시 기억해 두어야 합니다.
   4.3.4 그리고 Config가 끝나면 서비스에서 실행을 해 봅니다. 안되면 오른쪽 버튼 - 속성에서 시작 유형을 자동에 놓고 재부팅.
   4.3.5 재부팅후에 서비스에서 MySQL이 시작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5:이후의 설정은 "MySQL이 설치된 환경에서의 실행 순서 2"부터 진행해 주세요.


[MySQL이 설치된 환경에서 실행 순서]
 1:데이터베이스 설정
  1.1 기존의 MySQL에 신규 데이터베이스를 작성합니다.

  1.2 초기 데이터 폴더내에 있는 iidx16emu.sql를 순서 1.1로 작성한 데이터베이스에 실행합니다.
   명령어 예) mysql -u root -p iidx16emu<iidx16emu.sql
   1.2.1 시작 - 모든 프로그램 - MySQL - MySQL Server 5.0 - MySQL Command Line Client
   1.2.2 iidx16emu.sql 파일을 어디에 두어야 하는지 몰라서 설치 폴더에 한 곳, 설치폴더 아래의 bin 폴더에 하나를 두었습니다.
   1.2.3 명령어가 제대로 먹히면 비밀번호를 물어봅니다. 그리고 올바른 비밀번호라면 적용이 될겁니다.


  1.3 테이블이39개, 뷰가17개작성되고 있는 일을 확인합니다.
   1.3.1 별도의 관리툴을 설치해야 확인이 되는 듯 하니 대충 패스하셔도 무방합니다.

 2:서버의 설정
  IIDX16Server 폴더내의 IIDX16EmulationServer.Config 파일을 메모장등으로 열리고,
  MySQL의 IP주소, 포토 번호, 유저명, 패스워드, 데이터베이스명을 편집합니다.
  (MySQL이 없는 환경에서의 실행 순서에서 진행했으면 과정 3.3의 내용으로 입력하고
   MySQL을 사용하는 서버 PC라면 서버의 설정대로 입력하면 됩니다.)

  (과정 3.3의 내용대로 하면 ip는 localhost (또는 127.0.0.1), port는 3306
   username은 root , password는 abc12345 , database이름은 iidx16emu 가 됩니다.

 3:hosts 파일 편집(프로그램을 실행하는 PC에서 사용 할 것.)
  hosts(기본경로는 C:\WINDOWS\system32\drivers\etc\hosts)를 메모장으로 열어서
  iidx16emu에 대한 IP주소를 덧붙여 씀 합니다.
  예) 127.0.0.1 iidx16emu

 4:클라이언트의 설치(안장Client)
  IIDX16이 설치된 폴더에 첨부된 2008111900_NET_Crack 폴더를 복사합니다.

 5:클라이언트의 설정(Client 설정)
  config.bat를 실행해 키 설정등을 합니다.
  이 때, eAmusement 탭의 Machine ID Path란에 첨부된 machineid.txt의 경로를 설정합니다.
  (Card Path는 넷 크랙 자체 DLL을 사용하기 때문에 무시됩니다.)

 6:서버 실행
  IIDX16Server 폴더내의 IIDX16EmulationServer.exe를 실행하고, 開始(개시)버튼을 누릅니다.
  에러없이 개시 버튼이 사용 할 수 없고, 停止(정지) 버튼을 누를 수 있게 되면 서버가 실행된 것입니다.

 7:클라이언트의 실행(집행 Client)
  bm2dx_hard_tnl.exe 또는 bm2dx_soft_tnl.exe를 실행합니다.
  설정이 제대로 되어 있으면"NETWORK OK"라고 표시될 것입니다.


[카드 삽입 방법]
 1P 조작시:Num Lock OFF
 2P 조작시:Num Lock on
 ·카드 삽입:숫자 패드의 숫자(0~9)의 아무 숫자를 누르면서 숫자 패드의 +키를 누릅니다.
 ·비밀번호 입력:숫자 패드의 숫자(0~9)로 입력합니다.
 ·카드 삽입시에 누르는 숫자는 cardlist.txt에 등록되어 있는 카드 번호와 관련이 있습니다.
 ·처음으로 사용하는 카드의 경우는 임의의 비밀번호를 받아들이게 되어 있습니다.
  →DJ NAME를 입력해서 데이터베이스에 등록하면 이 비밀번호가 저장됩니다.
 ·카드를 사용한 이후에는 +키만 누르면 가장 최근에 사용한 카드를 자동으로 넣습니다.
 ·게임 플레이가 끝나면 카드에 데이터가 저장된후 자동으로 나오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데이터의 점검 등]
GUI 툴로서 Navicat를 사용하면 좋을지도(?)
MySQL,Navicat등의 사용법은 각자 독학하시기 바랍니다.

 

 

 

▶ 일어 원문

[はじめに]
・このセットはローカルでeAmusement環境を構築して、IIDX16EMPRESSをネットワーク機能を含めて遊ぶ事が出来るように
するものです。

・このセットに含まれているすべての物の使用に関しては自己責任でお願いします。

・このeEmuサーバはVC#2005で作成されているため、その手のツールを使うと容易に逆コンパイル出来ますが、逆コンパイルで
得られた結果(ソースコード)についての批判は一切受け付けません。
(とにかく動けば良いってスタンスで作ったのでかなり適当なコーディングです!! 恥ずかしいので出来れば見ないでやってください。)


[注意]
このeEmuサーバはE-Amoosementの物とは互換性が無いため、E-Amoosement用のDJTクライアントを接続しようとしたり、
逆にこのクライアントでE-Amoosementに接続しようとしないでください。


[既知の不具合]
初期のEXE(I00:J:A:A:2008111900)を使用しているため次の不具合が発生しますが仕様とさせていただきます。
・HAZARD選択した次の回でモードカーソルのデフォルト位置がチュートリアルになっている。
・EMPRESS PLACEフォルダ関係でフリーズする。


[補足]
・MySQLサーバ、eEmuサーバ、クライアントは設定によりそれぞれ別PCで実行出来るようになっています。
ここでは便宜上すべて1つのPCで実行する方法を記述してあります。

・eEmuサーバを実行するには、.NET FRAMEWORK 2.0がインストールされている必要があります。

・eEmuサーバは4116番のポートを使用します。

・eEmuサーバはMySQLサーバ5.0(Win32)での実行を前提に作成されています。

 

[MySQL未導入環境での実行手順]
 1:MySQLのセットアップ
  (各状態の画像をMySQLセットアップ画像フォルダ内の001.PNG~014.PNGに用意してありますので
  必要により参考にしてください。)

  1.01 mysql-5.0.81-win32フォルダ内のsetup.exeを実行します。
  1.02 Setup Welcome画面が表示されるのでNextを押します。
  1.03 Setup Type選択画面で、Typicalが選択されてる事を確認してNextを押します。
  1.04 確認画面が表示されるので、Installを押します。
  1.05  インストールが完了するのを待ちます。
  1.06 MySQL Enterpriseの広告が表示されますが、無視してNextを押します。
  1.07 MySQL Enterprise Monitor Serviceの広告が表示されますが、無視してNextを押します。
  1.08 インストール完了の画面が表示されるので、Configure MySQL Server nowにチェックが入っている事を確認してFinishを押します。
  1.09 Config Welcome画面が表示されるのでNextを押します。
  1.10 Config Type選択画面で、Standard Configureation を選択してNextを押します。
  1.11  サービス登録設定画面が表示されるので
   Install As Windows Serviceにチェックが入っている
   Service NameでMySQLが選択されている
   Launch the MySQL Server automaticallyにチェックが入っている
   Include Bin Directory in Windows PATHのチェックがOFF
     を確認(デフォルト値のはず)してNextを押します。
  1.12 アカウント設定画面で、Modify Security Settingsにチェックが入っている事を確認して
     New root password欄と Confirm欄に任意の同じパスワードを入力し、Nextを押します。
        (ここで入力されたパスワードは、後の手順でデータを上書きするので覚える必要はありません。)
  1.13 コンフィグ実行画面が表示されるのでExecuteを押します。
  1.14 コンフィグが完了後にFinishを押します。

 2:MySQLの停止
  2.1 ファイル名を指定して実行でservices.mscと入力する等でサービス画面を表示します。
  2.2 MySQLを右クリックして停止を選択します。

 3:初期データのインストール
  3.1 MySQLのインストール先(デフォルトパス C:\Program Files\MySQL\MySQL Server 5.0)にある
       dataフォルダを削除します。

  3.2 添付の初期データフォルダ内にあるdataフォルダをMySQLのインストール先にコピーします。
       (手順3.1で削除したデータの代わりです。)

  3.3 添付の初期データフォルダ内にあるmy.iniをMySQLのインストール先に上書きコピーします。

  この手順により
  MySQLのアカウントが ユーザ名:root パスワード:abc12345
  MySQLの設定が ポート番号:3306
  に設定されます。
  
  また、eEmu用のデータベースとしてiidx16emuが作成されます。
  
 4:MySQLの開始
  4.1 ファイル名を指定して実行でservices.mscと入力する等でサービス画面を表示します。
  4.2 MySQLを右クリックして開始を選択します。
 
 5:以降の設定はMySQL導入済み環境での実行手順2へ進んでください。


[MySQL導入済み環境での実行手順]
 1:データベースの設定
  1.1 既存のMySQLに新規データベースを作成します。
  
  1.2  初期データフォルダ内にあるiidx16emu.sqlを手順1.1で作成したデータベースに対して実行します。
   コマンド例)mysql -u root -p iidx16emu<iidx16emu.sql
  
  1.3 テーブルが39個、ビューが17個作成されている事を確認します。

 2:サーバの設定
  IIDX16Serverフォルダ内のIIDX16EmulationServer.Configファイルをメモ帳等で開いて、
  MySQLのIPアドレス、ポート番号、ユーザ名、パスワード、データベース名を編集します。
  (MySQL未導入環境での実行手順から進んできた場合で、サーバーを実行するPCにMySQLを
  インストールした場合はデフォルトの設定で大丈夫です。)

 3:hostsファイルの編集(クライアントを実行するPCで行う)
  hosts(デフォルトパスはC:\WINDOWS\system32\drivers\etc\hosts)を開いて
  iidx16emuに対するIPアドレスを追記します。
   例)127.0.0.1 iidx16emu

 4:クライアントのインストール
  IIDX16の適切なフォルダ(D:\I00 等)に添付の2008111900_NET_Crackフォルダをコピーします。

 5:クライアントの設定
  config.batを実行してキー設定等をします。
  この時に、eAmusementタブのMachine ID Path欄に添付のmachineid.txtのパスを設定してください。
  独自に拡張したDLLを使用するためCard Pathは無視されます。

 6:サーバの実行
  IIDX16Serverフォルダ内のIIDX16EmulationServer.exeを実行して、開始ボタンを押します。
  エラーも表示されず、開始ボタンが無効化され、停止ボタンが有効化されればサーバは実行されています。

 7:クライアントの実行
  bm2dx_hard_tnl.exe又はbm2dx_soft_tnl.exeを実行します。
  適切に設定されていれば"NETWORK OK"と表示されるはずです。

 

[カード挿入方法等]
 1P側操作時:Num Lock OFF
 2P側操作時:Num Lock on
 ・カード挿入:テンキーの数字(0~9)のいずれかを押しながらテンキーの+キーを押します。
 ・暗証番号入力:テンキーの数字(0~9)で入力します。
 ・カード挿入時に押す数字はcardlist.txtに登録されているカード番号に関連付けされています。
 ・初めて使うカードの場合は任意の暗証番号を受け付けるようになっています。
  →DJ NAMEを入力してデータベースに登録する際にこのパスワードが保存されます。

 

다음은 가상서버 데이터의 각 수정 부분 세부 설명입니다.

 

[データのメンテナンス等]
 GUIツールとしてNavicatを使うと良いかも(?)
 MySQL,Navicat等の使い方は各自独学でお願いします。

 

데이터를 잘못 수정하면 제대로 움직이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이 설명에 나오지 않는 데이터는 수정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백업을 생활화 합시다!)

또, 여기서 설명한 데이터들은 수동적으로 추가나 수정을 해야하는 것만 적어두었습니다.

00의 범례는□□테이블을 참조하라고 적힌 부분은
□□테이블에 없는 값을 설정하면 오동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머신 데이터 관련]
머신 데이터는 m_shopinfo 테이블에서 관리하고 있습니다.
f_srcid:머신 ID(20자리 0으로된 16진수)
f_opname:점포명
f_pid:에어리어 ID(에리어 ID의 범례는 m_region 테이블과 아래의 에어리어ID를 참고.)  //역자주 : 49가 한국
f_cls_opt:폐점 설정(0:없음 1:있음)
f_lid:회선 ID(임의의 5 문자 정도의 문자열)(원정 점포수에 관한 내용)

 


[인터넷 랭킹(IR), 쥬얼 유무, 위클리 관련]
인터넷 랭킹(IR), 쥬얼 유무, 위클리는 m_service 테이블에서 관리하고 있습니다.
(ir를 BEAT #3이상으로 설정하면 EMPRESS PLACE는 출현하지 않게 됩니다.)
f_ir:인터넷 랭킹 상태 ID(범례는 아래 참조)
f_jewel:보석 시스템 상태(0:OFF 1:ON)
f_wid:위클리 ID(m_weekly 테이블에 등록되어 있는 주ID)

->인터넷 랭킹 설정
f_ir 인터넷 랭킹 상태
0   BEAT #1
1  BEAT #2
2  BEAT #3
3  BEAT FREE

 

[위클리 곡]
위클리 곡은 m_weekly 테이블에서 관리하고 있습니다.
f_id:주ID
f_mid:곡ID(곡ID의 범례는 m_music 테이블과 아래 참고)

 

[카드 데이터 관련]
카드 데이터는 m_cardinfo 테이블에서 관리하고 있습니다.
f_card_id:카드 ID(16 자리수 0으로 된 16진문자열) //역자주 : 오역 있습니다.
f_user_id:유저 ID(m_user 테이블과의 연동하여 사용)
f_psss:패스워드(4 문자의 반각 숫자)
f_updateDtm:갱신 일시

 

[유저 기본 데이터 관련]
유저 기본 데이터는 m_user 테이블에서 관리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자동으로 삽입, 갱신되므로 건드리지 않는 것을 추천 합니다.

 

[커스터마이즈 데이터 관련]
커스터마이즈 데이터는 d_user_skin 테이블에서 관리하고 있습니다.
f_iidxid:유저 ID(m_user 테이블과의 관련)
f_frame:프레임 ID(프레임 ID의 범례는 m_c_frame 테이블과 아래 참고)
f_tt:턴테이블 ID(턴테이블 ID의 범례는 m_c_tt테이블과 아래 참고)
f_exp:폭발 ID(폭발 ID의 범례는 m_c_exp 테이블과 아래 참고)
f_bgm:선곡 BGM ID(선곡 BGM ID의 범례는 m_c_bgm 테이블과 아래 참고)
f_flg:플래그치
 이 값은 특수하고, 각 옵션을 비트로 가지고 있습니다.
 각 비트의 의미 관련해서는, m_c_flg 테이블을 참조
f_lanecover:레인 커버 ID(레인 커버 ID의 범례는 m_c_lanecover테이블과 아래 참고)
f_judpos:판정 표시 위치(기본 위치, 기본위치에서 위로 +1,+2,+3,표시하지 않음)
f_voice:카테고리 보이스 ID(카테고리 보이스 ID의 범례는 m_c_voice 테이블을 참조)

 

[라이벌 데이터 관련]
라이벌 데이터는 d_user_rival 테이블에서 관리하고 있습니다.
f_iidxid:유저 ID(m_user 테이블과의 관련)
f_index:라이벌 인덱스
f_rivalid:라이벌 ID(m_user 테이블과의 관련)
f_active:액티브 플래그(0:NoActive 1:SP Active 2:DP Active 3:SP DP Active)

 

[오리지날 코스 데이터 반영]
오리지날 코스 데이터는 d_user_course 테이블에서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 테이블에 레코드를 추가한 것 만으로는 오리지널 코스가 반영되지 않습니다.)
(오리지널 코스를 반영하려면  d_course_order 테이블과 유저를 연결해야 합니다)
f_id:오리지날 코스 ID
f_idstr:오리지날 코스 ID문자열
f_name:코스명
f_ownerid:작성자 유저 ID(m_user 테이블과의 관련)
f_mid1:1곡째 ID(곡ID의 범례는 m_music 테이블과 아래 참고)
f_mid2:2곡째 ID(곡ID의 범례는 m_music 테이블과 아래 참고)
f_mid3:3곡째 ID(곡ID의 범례는 m_music 테이블과 아래 참고)
f_mid4:4곡째 ID(곡ID의 범례는 m_music 테이블과 아래 참고)

 

[오리지날 코스 오더 관련]
오리지날 코스 오더 데이터는 d_course_order 테이블에서 관리하고 있습니다.
f_iidxid:유저 ID(m_user 테이블과의 관련)
f_my_id:유저 코스 ID(d_user_course 테이블에 등록되어 있는 코스 ID)
f_order_id:오더 코스 ID(d_user_course 테이블에 등록되어 있는 코스 ID)


//역자주 : 나도 뭔말인지 몰라서 번역기 돌리고 오역만 수정 ~.~;;

 

->에어리어 ID
0   불명   UNKNOWN   UNKNOWN
1  홋카이도  JP  JP-01
2  아오모리현  JP  JP-02
3  이와테현  JP  JP-03
4  미야기현  JP  JP-04
5  아키타현  JP  JP-05
6  야마가타현  JP  JP-06
7  후쿠시마현  JP  JP-07
8  이바라키현  JP  JP-08
9  토치기현  JP  JP-09
10  군마현  JP  JP-10
11  사이타마현  JP  JP-11
12  치바현  JP  JP-12
13  도쿄도  JP  JP-13
14  카나가와현  JP  JP-14
15  니가타현  JP  JP-15
16  토야마현  JP  JP-16
17  이시카와현  JP  JP-17
18  후쿠이현  JP  JP-18
19  야마나시현  JP  JP-19
20  나가노현  JP  JP-20
21  기후현  JP  JP-21
22  시즈오카현  JP  JP-22
23  아이치현  JP  JP-23
24  미에현  JP  JP-24
25  시가현  JP  JP-25
26  쿄토부  JP  JP-26
27  오사카부  JP  JP-27
28  효고현  JP  JP-28
29  나라현  JP  JP-29
30   와카야마현   JP   JP-30
31  톳토리현  JP  JP-31
32  시마네현  JP  JP-32
33  오카야마현  JP  JP-33
34  히로시마현  JP  JP-34
35  야마구치현  JP  JP-35
36  토쿠시마현  JP  JP-36
37  카가와현  JP  JP-37
38  에히메현  JP  JP-38
39  코치현  JP  JP-39
40  후쿠오카현  JP  JP-40
41  사가현  JP  JP-41
42  나가사키현  JP  JP-42
43  쿠마모토현  JP  JP-43
44  오이타현  JP  JP-44
45  미야자키현  JP  JP-45
46  카고시마현  JP  JP-46
47  오키나와현  JP  JP-47
48  홍콩  HK  HK
49  한국  KR  KR
50  대만  TW  TW
51  미국  US  US
52  유럽  EU  EU
53  해외  FC  FC

->곡ID
f_id  f_version f_kigou  f_bemani  f_title  f_title_alias  f_genre  f_artist
곡ID 수록 버젼 기호 플래그 BEMANI 플래그 곡명 곡명 앨리어스(alias) 장르명 아티스트명
100  0  1  0   5.1.1.   5.1.1.   PIANO AMBIENT   dj nagureo
101  0  0  0  GRADIUSIC CYBER  GRADIUSIC CYBER  DIGI-ROCK  TAKA
103  0  0  0  R3  R3  RAVE  tiger YAMATO
104  1  0  0  Macho Gang  Macho Gang  TRIBAL HOUSE  ANAL SPYDER
105  1  0  0  THE EARTH LIGHT  THE EARTH LIGHT  TRANCE  L.E.D.LIGHT
106  0  0  0  GAMBOL  GAMBOL  BIG BEAT  SLAKE
107  1  0  0  gentle stress  gentle stress  DRUM'N'BASS  DJ Swan
108  1  0  0  GENOM SCREAMS  GENOM SCREAMS  TRANCE  L.E.D.LIGHT
109  0  1  0  22DUNK  22DUNK  TECHNO  SLAKE
110  0  0  0  Dr.LOVE  Dr.LOVE  DANCE POP  baby weapon feat.Asuka.M
113  1  0  1  BRILLIANT 2U  BRILLIANT 2U  EURO GROOVE  NAOKI
115  1  0  0  deep in you  deep in you  DANCE POP  dj nagureo
117  1  0  0  RUGGED ASH  RUGGED ASH  FUTURE JAZZ  SYMPHONIC DEFOGGERS
119  1  0  1  KEEP on MOVIN'  KEEP on MOVIN'  DANCE POP  N.M.R.
200  2  1  0  .59  .59  CHILL OUT  dj TAKA
202  2  0  0  Dancin' Into The Night  Dancin' Into The Night  DISCO  good-cool
203  2  0  0  Digital MinD(A/T Libra mix)  Digital MinD(A/T Libra mix)  MINIMAL  TaQ
205  2  0  0  Electro Tuned(the SubS mix)  Electro Tuned(the SubS mix)  BIG BEAT  TaQ
206  2  0  0  I Was The one  I Was The one  ITALO HOUSE  good-cool
208  2  0  0  Indigo Vision(full flavour hide around mix)  Indigo Vision(full flavour hide around mix)  GOA TRANCE  TaQ
212  2  0  1  SP-TRIP MACHINE(for beatmania II)  SP-TRIP MACHINE(for beatmania II)  JUNGLE  dj TAKA feat. DE-SIRE
216  2  0  1  PUT YOUR FAITH IN ME(for beatmania II)  PUT YOUR FAITH IN ME(for beatmania II)  JAZZ FUNK  dj TAKA feat.UZI-LAY
300  3  0  1  CAN'T STOP FALLIN'IN LOVE  CAN'T STOP FALLIN'IN LOVE  HYPER EUROBEAT  NAOKI
301  3  0  0  Don't Stop!  Don't Stop!  HAPPY HANDBAG  dj TAKA feat. JP Miles
302  3  0  1  DYNAMITE RAVE  DYNAMITE RAVE  SPEED RAVE  NAOKI
303  3  0  1  END OF THE CENTURY  END OF THE CENTURY  DANCE SPEED  NO.9
304  3  0  0  era (nostalmix)  era (nostalmix)  DRUM'N'BASS  TaQ
305  3  0  0  Holic  Holic  HARD TECHNO  TaQ
306  3  0  0  LEADING CYBER  LEADING CYBER  DIGI-ROCK  dj TAKA
307  3  0  0  Presto  Presto  PIANO AMBIENT  Osamu Kubota

-> 프레임 ID
0   기본
1  Marie Antoinette
2  Cleopatra
3  Consort Yang Yuhuan
4  卑弥呼(히미코)
5  Jewel

-> 턴테이블 ID
0   기본
1  トラン(트란)
2  JOJO
3  デルタ(델타)
4  オレンジディスク(오렌지 디스크)
5  DistorteD
6  GOLD
7  TROOPERS
8  EMPRESS

-> 폭발 ID
0   기본
1  初代(초대)
2  9th style
3  オレンジ(오렌지)
4  撃墜(격추)
5  DistorteD 폭탄
6  GOLD 폭탄
7  TROOPERS 폭탄
8  EMPRESS 폭탄

-> 선곡 BGM ID
0   デフォルト
1  Yoshitaka // B4U 리믹스
2  TAKA // Freeway Shuffle
3  L.E.D. // 이건 뭔지 모르겠음.
4  BlackStar // You'll say“Now!”
5  IIDX RED
6  HAPPY SKY
7  DistorteD
8  GOLD
9  DJ TROOPERS
10  EXTRA
11  EMPRESS PLACE

-> 플레그 ID
0   DJ LEVEL
1  CLEAR
2  DIFFICULTY
3  ALPHABET
4  RIVAL PLAY
5  ランニング コンボ (러닝 재즈 악단)
6  RIVAL Win/Lose
7  라이벌 승패 표시
8  플레이 회수 표시하지 않음
9  LIFT OPTION

-> 레인커버 ID
0   기본
1  leaving…
2  철망
3  sigsig
4  내부 프레임
5  Zenius
6  空(하늘?)
7  KAMAITACHI
8  타올
9  시티·엔젤
10  보면
11  꽃보라
12  cyber force
13  Blind Justice
14  お色気(성적 매력?)
15  꼬마 캐릭터
16  사막
17  정글
18  바다
19  천공
20  military splash
21  迷彩(緑) (미채(초록))
22  迷彩(青) (미채(파랑))
23  迷彩(赤) (미채(빨강))
24  트란
25  Michael a la mode
26  Marie Antoinette
27  Arabian Rave Night
28  Kung-fu Empire
29  Tune of beat#3
30   EMPRESS
31  THE TROOPER'S JOURNEY
32  Programmed World
33  3y3s
34  UMEGIRI
35  KANZAKI

-> 보이스 ID
0   기본
1  小林ゆう(코바야시 유우)
2  BlackStar
3  Michael・a・la・mode

 

마지막으로 각 일본 2CH 스레에서 중요부분만 편집해서 퍼온 보조 수정 헥코드 자료입니다.

(이건 좀 급하게 모아놓은라 봐도 잘 모르실겁니다. 다시 찾아봐서 구체적으로 공략해야겠네요 결론 임시 백업용)

 

EMPERSS 16TH 크랙 각 사운드카드 이팩터 패치

X-FiDigitalAudio나와 기동 할지도 모른 패치
000FD841:6A90
000FD842:0190
000FD843:E890
000FD844:BF90
000FD845:E690
000FD846:FF90
000FD847:FF90

------------------------------------------------------------

000810D4:A1B8
000810D5:98FF
000810D6:A0FF
000810D7:85FF
000810D8:02FF

말꼬리 잡혀 것 같아서 앞서 말할 때고 있습니다지만,
EventMode(2Stage이상)나오지 않으면 동작하지 않습니다.
(우선 카운터를 고정 하는 것 뿐(만,만큼) (이므로)그래서,실패에 의한 강제 종료는 살고 있습니다…)
종료 할 수 없게 되기 때문에,Exit버튼의 폐가 되는 셈입니다만,
일단 램프는 보존 되고 # 모양.다만 플레이 횟수는 비보존.

(주:움직이지 않으면 미안다.일단 자기 책임에)

P.S.본문과는 전혀 관계 없지만,누군가bme2ac_v0.4들어 계시지 않습니까?
과거 로그의 아 ##이기 때문에도 사라지고기 때문에,받을 수 있으면 매우 기쁘지만…

-----------------------------------------------------
자기 레스.여러가지 쓰는 것을 잊고기 때문에.
무한(가 되 일지도)패치입니다.본체 파일에 적용해 봐 주십시오.


기동 시와인지(든가)에 음량이 변하지 않아진다(일지도 모르다)패치.
000E1038:6A33
000E1039:00C0
000E103A:8DEB
000E103B:4C0E
000E103C:2490
000E103D:0890
mixerSetControlDetails를 더러운 패치에 회피 하는 것 뿐(만,만큼)입니다.
(문제가 일어나면 해결되지 않겠다.일단 자기 책임에)

------------------------------------------------------
그리고,굉장하게 대처 요법적인 패치를 만들어 봤습니다.
단지,EQ를 자동으로OFF하는 부분을 으깨어 단지 #이기 때문에,
1.OP?ED 등으로도EQ가 걸려(놓여) 댄다
2.2곡목 이후,EQ걸리고도EFFECTOROFF표시 그대로
3..Win에 되돌아 와(가)도 게임내와 같은EQ가 걸리는(놓이는) 것을 계속한다
이라고 하는 불편을 떠맡아(고용해) 있습니다…orz
(아무튼,비개조의 본체 그렇지만,EQ걸리고 # 시에EXIT누르면
3.와 같은 상황으로 빠져들지만…)
단지,한 번2.의 상황이 되면,VEFX눌러도 effect 고정 효과가 얻을 수 있습니다(변명w)
(ECHO2 시에VEFX누른다→Pitch+1라든지 된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분명히 말하고, 사용해 어디 # 없다고 생각합니다가,쓸만한다고 생각한 분(쪽,편),사용해 주십시오.장문 해결되지 않겠다.
00008C25:E890
00008C26:AC90
00008C27:8390
00008C28:FF90
00008C29:FF90
----------------------------------------------------------
해결되지 않겠다.EQ를 오해했습니다.그쪽의 분(쪽,편)군요.알기 쉬운 도모해 있음이이라고!
000C5B25:8533
이것을 추가해 봐 주십시오.EQ가OFF가 되지 않 될 것입니다.다량(아마).
------------------------------------------------------------
마지못해서,느낌으로 하시지 않고w이쪽도 웬지 모르게 하고 #만(만큼,수록)이므로.피드백 받을 수 있는 것 뿐(만,만큼)으로 감사합니다.
네와,환경(Realtek친목회 네)가 초기화 되는 건,다른 하나 간과하곱니다.해결되지 않겠다.볼품없습니다w
0008BA5F:E890
0008BA60:3C90
0008BA61:A090
0008BA62:0390
0008BA63:0090
이것으로 어떻습니까?
-----------------------------------

 


모처럼이기 때문에 외에도 아울러 미해금으로 하는 방법

RED?HAPPYSKY?DD?GOLD서는 바이너리 개서로 대처 가능.
치나미로00:beat#101:beat#202:beat#3
RED00034C36:00~02
SKY00049F76:00~02
DD00061A46:00~02
GOLD000620A6:00~03(GOLD만03:beatfree)
(개서 전의 상태에 되돌리는 방법은 개행 오오스기와 꾸중들었기 때문에 생략)
----------------------------------------------------필수 패치-----
10th서는E?F폴더내의 파일을 삭제 하면OK.
9th서는 어쩌면 버젼 내리지 않으면 무리 일지도.


HAPPYSKY이것으로 잘 한다???일지도?
확인 중 (이므로)그래서 각자 고쳐써 주십시오
00040B47:75EB

10th에 고전 하고 있습니다만 처(먼저)에DD가 해결했습니다
00065837:75EB

10th
00002687:FF33
00002688:15C0
00002689:1490

-----------폴더 구성
【폴더 구성】
(처음의 폴더)※DD라든지RED라든지
|
|--------\data\(여기에movie라든지의 폴더 있고 #)
|--------\(기동EXE의 폴더)\기동용EXE

Q.기동exe를 해동한 중의data서는 어떻게(아무리) 하는지?
각 파일을 잘라내어 타이틀 직하
data 중에(속에) 각각 붙이기
----------------------------------------------
0000268A:7490
0000268B:4A90
0000268C:0090
0000DDD7:74EB

시끄럽게 하 하 변명 없습니다orz

-----------------------------------

 

 

음...이렇게 해놓고나니 좀 복잡한데 시간날때마다 이걸 재탕으로 자세하게 구체적으로 다시 재 리뉴얼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른분들 블로그보면 이미 구동방법을 올려놓으신분들이 많기때문에 찾으셔서 하시는걸 권장합니다;.